하나생명보험주식회사(이하 "회사")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목적에 부합하는 필요 최소한의 범위 안에서
개인영상정보를 수집하고, 이와 같은 설치목적을 정보주체가 명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, 개인영상정보를 그 목적 이외의
용도로 활용하지 아니합니다.
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/관리방침을 통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과
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정보주체의 권리보장에 관한 사항 등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.
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제1항 제2호 및 제3호에 따른 설치 및 운영 허용
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º운영합니다.
-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
-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
회사가 설치/운영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대수, 위치 및 촬영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.
설치위치 | 설치대수 | 촬영범위 |
---|---|---|
통계 | 29 | |
본사 및 지점 출입구, 창고, 전산센터 출입구 및 내부 | 29 | 105 ° |
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안전한 관리를 위해 개인영상정보의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질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
개인영상정보보호 책임자 | 성명/소속/직책 | 표진욱 ICT전략부 부서장 |
---|---|---|
전화번호 | 02-3709-5985 | |
privacy.hanalife@hanafn.com | ||
개인영상정보보호 담당자 | 성명/소속/직책 | 류호동 경영지원부 부서장 |
전화번호 | 02-3709-7114 | |
privacy.hanalife@hanafn.com |
회사가 설치/운영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촬영 시간, 영상정보의 보관기간, 보관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.
촬영시간 | 보관기간 | 보관장소 |
---|---|---|
24시간 | 촬영일로부터 60일 | 통제구역 (전산실 내부) |
회사에서 설치/운영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해 촬영된 영상정보의 보관/관리/폐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영상정보의 보관 | 각 설치 장소에서 촬영된 화면이 전용장비에 저장이 되어 보관됨 |
---|---|
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리 | 소관부서에서 정기 점검 및 소관부서의 영상처리 담당자가 점검 |
영상정보처리기기의 폐기 | 노후나 고장 등으로 인해 교체가 될 경우 인사총무부에서 수거 후 폐기 |
영상정보의 폐기 | 보관기간 만료 시 자동 삭제 |
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, 점검, 수리, 교체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업체에게 업무의 일부를 위탁합니다.
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에 의한 영상정보 열람 요구를 할 수 있으며, 정보주체의 열람청구를 받은 개인영상정보보호책임자는 개인영상처리기기 운영자를 통하여 회사 사무실내에서 정보주체가 요청한 영상정보를 확인하게 할 수 있습니다.
회사는 영상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/기술적/물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.
내부관리계획 수립/제정, 개인영상정보를 직접 취급하는 임직원 및 수탁자 등에 대한 교육, 내부관리계획에 따른 정기적인 자체 점검
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, 전송기술 적용, 처리 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등
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경우 기계실 등 잠금장치가 된 통제구역에 별도 보관
본 방침은 법령,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,삭제 및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, 시행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제1조(시행일)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은 2015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제1조(시행일)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은 2013년 5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