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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하는 문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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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험계약내용과 홈페이지에 관해 공통적으로 자주하는
문의들을 빠르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.

FAQ 자주하는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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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보험료 산정의 기초가 되는 예정사망률, 예정이율, 예정사업비율의 안전도를 가능한한 축소하여 보험료를 저렴하게 하는 대신 계약자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보험상품을 말합니다.
  • 그렇지 않습니다. 처음 확정된 보험료를 납입기간 동안 납입하는 상품을 비갱신형 상품이라고 합니다. 현재 하나 I Life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비갱신형 상품입니다.
  • 정기보험과 종신보험 모두 사망을 보장하는 상품이지만, 보장기간에 따른 차이가 있습니다. 정기보험은 필요로 하는 보장기간을 선택하셔서 그 기간 동안만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고, 종신보험은 정해진 기간이 따로 없이 평생토록 사망에 대한 보장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. 이러한 보험기간의 차이로 종신보험의 보험료가 정기보험에 비해 높은편이며, 정기보험은 일정기간 동안만 집중 보장하기 때문에 좀 더 합리적인 보험료로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자필서명은 보험계약자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생년월일만 입력해 주시면 보험료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• 기본적으로 365일, 24시간 가능합니다. 다만, 은행 정비시간(통상 자정 전후 1시간 정도)에는 즉시이체가 불가하므로 이 시간 동안에는 청약업무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.
  •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와 보험료 납입을 위한 계좌 정보가 필요합니다. 1회 보험료 즉시이체가 가능한 은행은 하나은행, 외환은행, 신한은행, 우리은행, 기업은행, 국민은행, 농협, 스탠다드차타드은행, 한미은행, 대구은행, 부산은행, 광주은행, 경남은행입니다.
  • 인터넷보험 청약을 위하여 가입설계 후 전자서명 단계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  • (보험계약자=피보험자)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. 다만, 계약성립 이후 보험계약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계약자는 청약을 한 날 또는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, 하나생명 고객센터(080-3488-7000)를 통해 유선상으로 신청을 하시거나 하나생명 홈페이지(www.hanalife.co.kr)->[사이버창구]->[청약철회]를 통해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. 또는 청약서 부본 뒷면『청약철회 신청서』를 작성하여 신청서상 기재된 주소지로 등기발송 하시거나(신청일자는 우체국 소인일자를 기준), 계약자 본인이 직접 신분증과 청약서 부본을 지참하시고 본.지점으로 방문하시면 처리 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