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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건수 공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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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유선을 통한 단순 질의성 민원 등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.
   또한 협회의 "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" 및 "경영공시 시행세칙"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
생명보험협회 민원건수 공시

민원건수

(단위: 건수)
민원건수 공시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①(보유계약 십만건 대비) 비고
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
자체민원 23 32 39.13 5.98 8.37 39.97
대외민원② 17 7 -58.82 4.42 1.83 -58.60
합계 40 39 -2.50 10.40 10.20 -1.92
  • ①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
  • ②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
        단,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
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: 건수)
민원건수 공시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①(보유계약 십만건 대비) 비고
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(%)
유 형 판 매 37 34 -8.11 9.62 8.90 -7.48
유 지 0 0 0.00 0.00 0.00 0.00
지 급 3 4 33.33 0.78 1.05 34.62
기 타 0 1 - 0.00 0.25 -
합  계 40 39 -2.50 10.40 10.20 -1.92
  • ①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